남녕고등학교, 제68회 제주과학전람회 12개 작품 출전, 12개 작품 수상 쾌거
상태바
남녕고등학교, 제68회 제주과학전람회 12개 작품 출전, 12개 작품 수상 쾌거
  • 김동필
  • 승인 2022.07.0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부문 5개 작품 전국과학전람회 제주도 대표로 출전 -

남녕고등학교(교장 박권룡)는 제68회 제주과학전람회에서 모든 부문에 12개 작품을 출품하여 12개 작품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중 5개 작품이 제68회 전국과학전람회에 제주도 대표 출품작으로 선정되었다.

남녕고등학교는 과학중점학교로서 자율실험활동 사이언스데이와 남녕창의융합프로젝트동아리(nccpc) 등의 특화된 활동을 통해 교육과정 연계 활동 및 학생 성장 맞춤형 과학·수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다. 남녕고등학교는 입학 후 3인으로 팀을 이루어 연구주제와 방향을 설정하여 남녕창의융합프로젝트동아리(nccpc)를 운영한다. 그리고 사이언스데이 행사를 통해 일 년 내내 꾸준한 연구 활동을 실시하며, 일 년 이상의 연구 결과를 모아 2학년 때 제주과학전람회에 작품을 출품하고 있다. 행사에 출품하기 위한 일회성 연구가 아니라 학교교육계획 및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활동을 지원하고 연구주제를 심도 있게 탐구할 수 있도록 과학중점학교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제공하고 있다.

박권룡 교장은 "이러한 제주과학전람회의 좋은 성과는 우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부단히 노력한 땀의 결실이며, 과학선생님들의 헌신적이고 체계적인 지도의 결과라고 칭찬하고, 입상한 모든 학생과 지도교사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학생과 교사 모두 긍지높은 남녕인이 됨을 자랑스러워하였다. 아울러 우리학교만의 특화된 과학중점학교 운영을 위해 더욱 연구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을 약속하였다."라고 전했다.

12개 수상작 중 ***화학 부문 1개 작품, ***생물 부문 2개 작품, ***산업 및 에너지 부문 1개 작품, ***물리 부문 1개 작품이 제68회 전국과학전람회에 출품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