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녕고등학교, 제8회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 24일 개최
상태바
남녕고등학교, 제8회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 24일 개최
  • 김동필
  • 승인 2022.09.2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중점학교 남녕고등학교는 매년 도내 초·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의적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지역사회 재능나눔축제인 ‘남녕수학과학한마당’을 올해 8회 맞이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만 3년 만에 다시 시작하는 만큼 학생들의 끼와 열정을 찾아볼 수 있는 수학·과학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남녕고등학교 학생들은 오랜만에 시작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한다.

‘이상한 고교생 남투더녕투더人 수학·과학 챌린지’라는 주제로 남녕고등학교 학생 250여명이 참여해 남녕고 교실 및 운동장에서 과학 프로그램 “우리 달 보러 갈까?” 외 18개, 수학 프로그램 “하노이탑 어떻게 하노?” 외 5개, 수학과학 챌린지 “We are 아티스트!” 외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남녕고등학교 박권룡 교장은 “남녕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수학·과학 창의적 체험 활동을 지원하며 탐구력과 창의력을 신장하고, 지역사회 재능 기부 활동을 통해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공유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만 3년 동안 운영되지 못했으나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남녕 수학과학 한마당을 통해 소개할 것이며 이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며 행사를 주최한 취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