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고, 교육공동체 대토론회 열려!
상태바
제주중앙고, 교육공동체 대토론회 열려!
  • 김동필
  • 승인 2022.06.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오재호)는 지난 7일 교내 체육관에서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생활규정’에 대한 3주체 대토론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토론회는 학교생활규정 중 현실에 맞지 않은 규정 내용을 함께 논의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새로운 규정을 만들고 민주적 의사소통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추진되었다. 또한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교육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성을 회복하고 공감과 소통을 끌어내기 위한 민주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대토론회에서 학생들은‘학생용의복장(교복착용) 규정’과‘학교에서의 전자기기 사용 규정’및 기타 안건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이며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토론회를 준비하기 위해 사전에 학생자치회 토론을 통해 학생들의 요구 사항 및 의견을 수렴하여 안건으로 채택하였고,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타인의 의견 및 다양성을 존중하는 토론문화를 조성해나갔다.

또한, 대토론회에서 발표자뿐만 아니라 소수의 의견도 수렴할 수 있도록 휴대폰과 연결하여 익명으로 보낸 학생들 의견을 실시간으로 모니터에 띄워 진행자가 발표함으로써, 모든 학생의 의견이 차별 없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민주적인 토론이 진행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