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고,‘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슐런종목 참가’
상태바
성산고,‘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슐런종목 참가’
  • 김동필
  • 승인 2022.05.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고등학교(교장:이창훈) 특수학급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삼일간 열린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슐런종목에 참가하였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슐런종목은 포항지역에서 실시되었다.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는 장애학생에게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목적으로 전국 순회 개최되며, 초 · 중 · 고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은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슐런종목은 2m 길이와 40cm 폭의 원목으로 된 기구에 지름 10cm의 동그란 퍽을 1·2·3·4점의 자리에 넣는 스포츠이다. 성산고등학교 특수학급 3명의 학생들은 개인전 및 단체전에 출전하여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였다. 단체전에서 4강에 진출하는 기회를 얻었지만, 아쉽게도 4위에 머물렀다.

이번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를 통해 장애학생들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으며, 매일의 땀과 노력이 헛되지 않다는 것을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또한 대회 준비를 통해 친구들과의 우정을 쌓고, 즐거운 학교생활의 추억을 간직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창훈 교장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학생들의 도전에 박수와 갈채를 보내며,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