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초, 지속가능한 교육과정-수업-평가 설계 역량 신장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상태바
일도초, 지속가능한 교육과정-수업-평가 설계 역량 신장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 김동필
  • 승인 2022.05.1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도초등학교(교장 고종희)에서는 지난 11일 오후에 교내 영상수업실에서 전 교원이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교육과정-수업-평가 설계 역량 신장’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였다.

이번 주제는 교육과정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교수-학습 방법의 질을 높이기 위해 5월 11일, 6월 8일, 7월 6일까지 총 3회로 나누어 학년군별로 이론과 실습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첫 회는 ‘성취기준 분석을 통한 목표 명료화하기’, 두 번째는 ‘목표와 평가 일치화를 위한 평가 설계’, 마지막 회는 ‘목표-평가-수업 일치화를 위한 수업 설계’로써 교육과정-수업-평가-설계 역량 신장을 위한 교육과정 연구 활동을 깊이있게 운영하고 있다.

일도초등학교의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전교원이 함께 학년군별로 그룹을 편성하여 매월 2주와 4주, 매회 2시간씩 교육과정 이해, 수업 나눔 등의 활동이 이루어진다. 그 외에도 학년별 수업 컨설팅, 3분 연수 자료 등을 통해 수업 중에 이루어지는 발문과 대화, 개념 지도 사례 등 다양한 학습 지도 방법 등을 공유하면서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꾸준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