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 꾸러미 이용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 꾸러미 이용 프로그램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2.05.1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는 지난 4월 25일(월)부터 한동초등학교 및 남원중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12월 23일까지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다문화교육 꾸러미 이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교육 꾸러미 자료는 국가별 의상, 놀이기구, 악기 등으로 구성된 문화꾸러미 자료 6세트(한국·베트남·중국·필리핀·일본·캄보디아/태국 자료 총 225종 663개 자료 구성), 학년군별 수준에 맞는 다문화 관련 도서로 구성된 도서꾸러미 자료 13세트(유초등저·초등고·중고등·교사로 구분 총 374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학교에서 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자료를 대여하고 반납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교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꾸러미 자료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센터에서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자료를 전달하고 회수하고 있다.

제주다문화교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담당교사의 다문화교육 자료 준비에 대한 업무 부담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다양한 실물 자료를 활용하여 문화의 다양성 이해 교육 및 현실감 있는 실물 자료 체험을 할 수 있어 학교에서 다문화교육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