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주꿈끼이음123교육과정·자유학년제 운영 안내서 제작·배포
상태바
2022 제주꿈끼이음123교육과정·자유학년제 운영 안내서 제작·배포
  • 이봉주
  • 승인 2022.02.2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22년 2월 18일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제주꿈끼이음123교육과정·자유학년제 운영을 돕기 위한 교원 지원용 운영 안내서를 제작·배포하였다.

▲제주꿈끼이음123교육과정·자유학년제 운영 안내서

제주꿈끼이음123교육과정·자유학년제 운영 안내서는 ‘제주꿈끼이음123교육과정’운영 지원을 위해 학년별 교육과정 운영의 예를 개발·안내하여, 교육과정의 적용 시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하며, 기존 자유학기(학년)제 운영 관련 매뉴얼을 보완·일원화하여 자유학기-진로연계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교원용 도움자료이다.

내용은 △제주꿈끼이음123교육과정 주요 내용 및 학년별 교육과정 운영의 예 △자유학기(학년)제 운영 △자유학기(학년) 관련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지침 △자유학기(학년)제 NEIS 운영 매뉴얼 △자유학기 활동 프로그램 개인위탁 운영 매뉴얼 △자유학기(학년) 운영 도움자료 등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배부되는 운영 안내서는 중학교 교육과정의 길라잡이로 교원의 이해 및 역량을 강화하여, 제주형 자유학기-진로연계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 내 안정적으로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며“향후에도 내실 있는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