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아름다운교육상 학교부문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제22회 아름다운교육상 학교부문 최우수상’ 수상
  • 이봉주
  • 승인 2022.01.22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당초등학교(교장 문정옥)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2021학년도‘제22회 아름다운교육상’ 공모에서 학교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18개의 아름다운 오름이 함께하는 제주 신들의 본향, 송당리에 자리한 송당초등학교는 2021년부터 다ᄒᆞᆫ디배움학교로 지정되어‘나·너·우리의 꿈을 키워가는 따뜻한 배움터’라는 학교 비전 아래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바른 인성과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진행해 온 결과를 높게 평가받아 아름다운학교로 선정되었다.

송당초등학교는 학생 한 명 한 명의 개별성장과 더불어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 성장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2년부터 전교생 송당목관앙상블을 운영하며 매해 정기연주회를 개최해 왔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제9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와 학생‧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학교 명품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신화와 오름 왕국인 마을 특성을 반영한 다(多)가치 우리 마을 탐방 프로젝트 수업, 더불어 삶을 가꾸는 책 속 보물찾기 여행 등을 특색 프로그램 운영으로 저마다의 꿈을 키워가는 따뜻한 배움터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아름다운학교상 수상은 지역사회를 비롯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이룬 성과로써 아름다운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기르며 적극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