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당초, 어린이들의 마을 사랑을 담아 2022년 탁상달력 ‘초송달’ 제작
상태바
송당초, 어린이들의 마을 사랑을 담아 2022년 탁상달력 ‘초송달’ 제작
  • 이봉주
  • 승인 2022.01.1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당초등학교(교장 문정옥)에서는 지난 11일에 2022년 탁상달력 ‘초송달’을 제작하였다.

‘초송달’은 2021학년도 ‘다(多)가치 송당 마을 탐방 프로젝트’수업에 따른 전교생 활동 산출물을 수록한 탁상달력으로 총 2권으로 제작되었으며 1권에서는 1~3학년 학생들의 △송당리 그리기 △ 송당 신화 캐릭터 그리기 △ 송당 마을 지도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으며, 2권에서는 4~6학년 학생들의 △우리 마을 향토 문화 유물 그리기 △ 수묵화로 그리는 우리 학교 식물 △ 붓글씨로 나타낸 우리 마을 등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어린이들은 삶의 터전인 마을 곳곳을 탐방하는 생태교육과정을 통해 자연과 소통하는 생태적 감수성을 키우고, 마을의 문화·역사를 함께 알아가며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하였으며, 학생들의 작품을 교육가족이 함께 공유하고 활용하고자 탁상달력을 제작하게 되었다.

‘초송달(초등학교 송달이 만든 한마음 달력)’이라는 탁상달력의 제목부터 표지 디자인까지 모든 과정에서 어린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제작되어 그 의미가 더 깊다고 하겠다.

내고장 지킴이로서 송당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발견한 자연과 문화의 보물이 담긴 탁상달력을 생활 속에서 활용하며 앞으로 더 큰 성장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