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 리프레시데이 성료
상태바
JDC,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 리프레시데이 성료
  • 이봉주
  • 승인 2021.11.20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와 함께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 리프레쉬데이(Refresh-day)’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지난 18일(목) 밝혔다.

JDC와 한국사회투자는 사회적 경제조직 발굴과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JDC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 사업은 제주도 내 환경, 일자리, 지역 농산물 문제 등 우리 주변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며 기업의 가치를 함께 실현해 나가는 사회적 경제조직을 대상으로 금융지원,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JDC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총 22개 기업이 금융 지원과 멘토링을 받았으며, 이번 행사는 그간의 사회적경제조직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기업간 네트워크 강화 및 공동체 확장을 목적으로 열렸다.

JDC와 한국사회투자는 이번 리프레시데이를 통해 제주도내 사회적경제조직의 네트워크가 강화되고 지속적 소통을 통해 향후 비즈니스 협업의 기회 역시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 사회적경제조직 사업이 벌써 햇수로 5년이 됐다”며, “앞으로도 제주도내 사회적경제조직을 꾸준히 지원하며 기업을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에 일조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