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중, 학교 생태 공원 제명식 행사 개최
상태바
추자중, 학교 생태 공원 제명식 행사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1.10.0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자중학교(교장 현원필)는 지난 1일(금) ‘학교 생태 공원 제명식’행사를 학생자치회가 주관해 개최하였다.

추자중학교는 2021학년도 생태 환경 교육 사업으로 ‘학교 생태 공원 조성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교사 뒤편에 방치해오던 숲을 생태 공원으로 탈바꿈하여 생태 환경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학교 생태 공원 이름 공모전’,‘학교 생태 공원 가꾸기’ , ‘학교 생태 공원 현판 제작 활동’을 가졌고‘학교 생태 공원 제명식’행사로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다.

‘학교 생태 공원 제명식’행사는 생태 공원 이름(또바기 동산)에 담긴 의미 공유하기, 학생회장의 기념사,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학교 관계자는“추자중학교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학교의 교육 환경을 조성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성숙한 참여의식과 민주시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하며 앞으로 생태 공원을 꾸준히 가꿔나가며 책임 의식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행사를 주관한 학생회원은 “이 프로젝트를 처음 기획할 때는 막막한 마음이 컸는데 친구들과 함께 의논하고 여러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난관을 이겨나가고 결국 생태 공원이 개장하는 모습까지 보니 감동적이 앞으로 더 애착을 두고 우리 모두 함께 공원을 잘 지켜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