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비대면 간담회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비대면 간담회
  • 이봉주
  • 승인 2021.09.17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서귀포시 2회에 걸쳐 진행…각종 현안‧정책 소통 및 공감대 확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4일(화)과 15일(수) 이틀간 제주시와 서귀포시 관내 각급학교 운영위원장들과 비대면 간담회를 갖고, 교육 현안과 정책, 학교 방역 대책 등에 대한 다양한 요구와 제안들을 공유했다.

간담회에는 도교육청에서 이석문 교육감과 실국과장들이 참석했다. 9월 14일(화)에는 제주시 관내 각급학교 운영위원장, 9월 15일(수)에는 서귀포시 관내 학급학교 운영위원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제주시 관내 학교운영위원장과의 간담회에서는 △학교 내 코로나19 임시 선별진료소 설치 △코로나19 검사 비용 사후정산 처리 △기숙사 학생 급식과 급식소 신‧개축 등에 따른 도시락 급식 질 향상 방안 △교복 착용과 가격 문제 등의 질의와 의견을 교환했다.

서귀포시 관내 학교운영위원장과의 간담회에서는 △학교 방역 대책과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코로나19 학교장 재량권 강화와 학생 감염 후 매뉴얼 △원격수업에 따른 학력 저하 문제 △과밀학급 해소 필요성 △장애 학생 또는 특수교육대상 학생 판단기준 완화 등을 논의했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임시 선별진료소 설치와 코로나19 검사 비용 사후 정산에 대해“방역 기관과 협의를 통해 앞으로 전수검사 시 학교 내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라며“의료기관 선별진료소에서 진단 시 진찰료 본인부담금 전액이 도 방역 기관에서 지원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도교육청은 “코로나19에 따른 학력 저하 해소를 위해 등교수업 확대, 기초‧기본학력 교사 책임지도 등 다양한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라며 “과밀학급 해소는 단기간에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지만 필요성 등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며 과밀학급 해소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석문 교육감은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전해준 정책 방향과 철학, 대책들이 교육청의 고민‧추진 방향과 상당 부분 일맥상통한다”라며 “코로나19의 어려움에서 학교와 아이들을 지키는 데 노고와 헌신을 다해줘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제주교육 실현에 앞으로도 충실히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