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2021 소통과 성장의 제주시 학생 토론마당’ 개최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2021 소통과 성장의 제주시 학생 토론마당’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1.08.3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은 오는 9월 4일(토)부터 10월 17일(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제주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2021 소통과 성장의 제주시 학생 토론마당’(이하 토론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가상플랫폼에서 진행되며 25팀(총 100명)이 출전하여 기량을 펼치게 된다.

제주시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토론마당은 아카데미식 토론으로 예선전 3라운드는 리그전, 본선 2라운드는 토너먼트전으로 운영된다. 

예선에서는 찬반 논쟁형 토론 기본형으로 진행되며, 본선에서는 찬반 논쟁형 토론 질문형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라운드별 단계에 따른 논제를 제시하여, 총 4개 논제에 대한 토론을 펼칠 예정으로 학생들의 더 많은 배움과 성장이 기대된다.

이번 토론마당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난 8월 26(목)에는 지도교사, 8월 28일(토)에는 참가 학생, 8월 31일(화)에는 관리위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연수를 실시했다. 

지도교사와 학생 연수에서는 이경희제주토론교육연구소 사무국장이 토론의 논리적 설득 과정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연수를 마친 참가 학생들은 처음 경험해 보는 토론 운영 방식과 화상 토론에 대한 긴장감과 기대감을 드러내며 참여 의지를 다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