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고 1학년 수학 동아리, 2021 제주수학축전 관음사 매쓰투어 영상 촬영
상태바
표선고 1학년 수학 동아리, 2021 제주수학축전 관음사 매쓰투어 영상 촬영
  • 이봉주
  • 승인 2021.08.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선고등학교(교장 임영구)는 1학년 수학 동아리 학생들을 주축으로 2021 제주수학축전 관음사 매쓰투어 영상을 촬영했다.

표선고등학교 1학년 수학 동아리 학생들은 관음사 매쓰투어 체험 도우미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영상의 촬영 및 편집은 영주고등학교 학생들이 담당했다.

매쓰투어는 교실 밖에서 찾을 수 있는 수학적 현상을 체험하며 수학의 유용성과 필요성을 인식하고 수학학습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신장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본 영상은 관음사에서 찾아볼 수 있는 수학적인 내용들을 소재로 한 매쓰투어를 하는 과정을 담았다.

제주특별자치도중등수학교과교육연구회에서는 이 영상을 8월 29일(일) 게시하여 일반 시민과 학생들이 매쓰투어를 간접 체험하고 ‘나의 수학문화 답사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관련 영상을 ‘제주특별자치도중등수학교과교육연구회’ 인터넷 카페에 올려 놓고 많은 사람들이 수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표선고등학교(IB후보학교)는 IBDP 본격 시행에 앞서 1학년을 대상으로 Pre-DP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평소 탐구와 토론 중심의 협동 수업이 이루어져 발표에 익숙해진 만큼 수학 동아리 학생들은 영상 촬영에 있어 큰 부담을 갖지 않고 즐거웠다고 하였다.

※수학교과연구회 카페 : https://cafe.naver.com/enjoymath/3287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