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수감각 Plus+ Ⅱ’개발·보급으로 수학 기초학력 신장 선도!
상태바
제주도교육청,‘수감각 Plus+ Ⅱ’개발·보급으로 수학 기초학력 신장 선도!
  • 이봉주
  • 승인 2021.10.01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초등학교 1~2학년의 수학과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해‘수감각 Plus+ Ⅱ’를 제작하여 초등학교 1~2학년 및 특수학급 모든 담임 교사와 다문화 학생을 위해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도 보급하였다.

본 자료는 초등학교 1·2학년 수학과 수와 연산 영역의 학습에서 수 개념을 형성하고 기초계산을 체계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2학기 교사용 자료로 개발하게 되었다.

‘수감각 Plus+ Ⅱ’는 수와 연산 영역의 학습 내용을‘수-덧셈-뺄셈-곱셈’4개 영역으로 나누어 교과서 진도가 아닌 학습의 계열성에 따라 구성하였다. 지도내용별로 교사들이 수학 수업을 설계하고 지도하는데 실제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교사의 발문(수대화)과 활동 장면들을 제시하였다.

초등학교 입학 초기 학생의 수감각은 연산 능력뿐만 아니라 향후 수학과 성취에 지속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초등학교 1~2학년 시기에 수와 연산 영역의 기초 지식을 잘 갖추어야 한다. 그래서‘수감각 Plus+ Ⅱ’는 영역별 단계별 모든 활동에서 수감각 향상에 목적을 두고 개발되었다.

정성중 학교교육과장은“초등학교 입학 초기부터 수와 연산 영역의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수 감각을 키워 수학과 기초학력을 탄탄하게 다져서, 우리 아이들이 수학과 학습에 성취동기를 느끼고 즐거운 학습자로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