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2학기 등교 확대 대비 학교 현황 공유을 위한 협의회 실시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2학기 등교 확대 대비 학교 현황 공유을 위한 협의회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08.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은 8월 25일(수)과 8월 27일(금)에 관내 초등학교 22개교 및 중학교 11개교 교감선생님들과 2학기 등교 확대를 대비해 학교 현황을 공유하기 위한 협의회를 6회에 걸쳐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과대학교에 비해 상대적으로 학생 수가 적은 중․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하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에서 학교 상황을 공유하고 2학기 등교 확대를 위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각 학교에서는 코로나19 대응 매뉴얼에 따라 학교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원격수업 전환 시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하기 위한 준비도 잘 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교에서 가장 어려운 급식 방역은 전체 학교에 식탁 칸막이 설치와 방역인력 추가 지원으로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안전지원과장은 학생 다중시설 이용 자제, 4인 이상 집합 금지 등 학생 생활 지도 강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정서 위기 학생 지원에 대한 당부를 했고, 교육지원국장은 학교 안전책임관으로서 애쓰는 교감 선생님들에 대한 격려와 2학기 등교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주기를 당부하였다.

앞으로도 제주시교육지원청에서는 여러 학교의 사례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며 등교 확대를 위한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