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lery ICC JEJU, 김혜숙 개인전 전시 개최
상태바
Gallery ICC JEJU, 김혜숙 개인전 전시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1.08.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14일부터 9월 2일까지, 오토바이를 달리는 제주의 해녀삼촌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 김의근, 이하 ICC JEJU) Gallery ICC JEJU가 8월 14일(토)부터 9월 2일(목)까지 김혜숙 작가의 개인전 <제주인 – 해녀와 오토바이> 전시를 개최한다.

김혜숙 작가는 어린 시절 입도하여 제주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다. 제주대학교 미술학과에서 조소를 전공하고 동대학원에서 도자조형을 공부했으며, 이후 제주남자와 결혼해 평생을 제주사람으로 살고 있다. 

한국미술협회 서귀포지부, 제주조각회, 시상작가회, 산남회 등 다양한 그룹전을 참가하며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오면서 제주도미술대전 심사위원, 제주도미술장식품 심의위원, 이중섭미술관 운영위원, 제주도립미술관 운영위원,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초등미술교육과 강사를 연임했다. 이번 Gallery ICC JEJU에서의 전시는 작가의 일곱 번째 개인전이다.

작가는 오랜 시간동안 제주 해녀를 작품 속에 녹여내고 있다. 해녀들의 밝은 표정은 바다로부터 얻은 여유이고, 바당(바다)을 오가며 자연에서 세상을 익혀간다. 바다 속 세상은 순리에 따라 움직이고 커다란 자연 앞에 사람이 무력함을 깨달았을 때, 비로소 내려놓고 비울 수 있는 공간, 여유를 만든다고 작가는 말한다.

해녀와 오토바이는 한 쌍의 짝꿍이다. “바다를 접하고 있는 제주의 골목골목에서 흔히 볼 수 있어 무심코 지나쳐버린 해녀의 모습들이 어느 순간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재미와 가능성을 더 찾아보고자 꾸준히 해녀와 오토바이 시리즈를 작업하다보니 6년이 흘렀다.”고 한다. 

석분점토를 사용해 만든 작가의 작품은 강인한 제주인, 건강한 제주여성을 밝으면서도 해학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번 Gallery ICC JEJU에서 개최되는 작가의 전시는 화려한 채색이 더해진 작가의 작품은 바다에 몸을 맡긴 채 숨을 참아가며 거친 제주 바다 속을 오르내린 제주의 어머니이자 딸, 그리고 제주의 상징 중 하나인 제주 해녀의 희노애락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김혜숙 작가의 개인전 <제주인 – 해녀와 오토바이> 전시는 ICC JEJU 3층에 위치한 Gallery ICC JEJU에서 9월 2일(목)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관람 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로 연중무휴이다. 

전시 관람 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람객은 ICC JEJU의 엄격하고 철저한 방역체계를 준수하여야 하고, 마스크 착용, 제주안심코드 또는 방명록 작성 등 개인위생수칙을 지켜야 한다. 또한 관람객들 간 거리두기 등을 통하여 안전한 관람이 되도록 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