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초, AI 데이터 리터러시 모델학교 운영
상태바
삼성초, AI 데이터 리터러시 모델학교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1.07.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초등학교(교장 강정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 2021년에도 AI 데이터 리터러시 모델학교(2년 차)를 운영하고 있다.

데이터를 수집, 정리, 분석, 해석하는 활동을 통해 합리적 사고를 하는 어린이를 기르기 위해 통계 교육 환경 구축, 프로젝트형 수업 운영, 학생 중심 교육활동 실시, 교원 전문성 강화 4가지를 중점 과제로 삼고 추진하였다.

통계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도서관에 통계 코너를 설치하였고 통계 활용 학급경영 교구를 보급하였다.

5, 6학년 교사를 대상으로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제고를 위한 교원 연수를 시행하였으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교과와 연계하여 통계 활용 포스터 만들기 프로젝트도 진행하였다.

또한 수학동아리를 모집하여 탐구·활동 중심의 통계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물을 가지고 2021년도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2학기에는 학생들의 통계적 사고를 향상시키기 위해 교내 통계 활용 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강연심 교감은 "AI 데이터 리터러시 모델학교 운영을 통해 본교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자신들의 문제를 통계적으로 생각하고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