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본격 출범
상태바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본격 출범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1.07.1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위촉식 및 1차 회의 개최 … 청년정책 전문가 등 25명으로 구성 -
- 구만섭 행정부지사 “기존 패러다임에 변화 일으킬 수 있는 정책 적극 제시해 달라” -

제주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가 지난 13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공식 출범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3일 오후 4시 제주도청 4층 탐라홀에서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3기 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단체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한 청년, 청년정책 전문가 등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오는 2023년 7월 9일까지다.

위원들은 앞으로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청년정책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평가 △청년정책 사업의 조정·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만섭 행정부지사는 이날 위원들에게 “이번에 새롭게 구성되는 위원회에서는 청년들이 체감하지 못하는 정책을 과감히 수정하고, 기존의 패러다임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구상해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구만섭 행정부지사는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식 이후에는 부위원장과 실무위원장을 선출하는 등 실무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제주형 청년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부위원장 및 실무위원장에는 강보배 전국청년네트워크 정책위원장이 선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