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사)제주생명의숲의날 기념 워크샵 개최
상태바
2021년 (사)제주생명의숲의날 기념 워크샵 개최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7.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희은씨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표창
'제주생명의숲'은 단체표창 수상
안연옥씨, 제주생명의 숲 대표 표창 수상
표창을 받았다.
'제주생명의숲'은 제주특별자치도의장으로부터 단체 표창을 받았다.

(사)제주생명의숲(상임대표 고윤권)은 지난 7월 9일 제주생명의숲 실습장(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소재)에서 ‘제주생명의숲의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김황국, 김창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과 제주생명의숲 상임고문, 운영위원장, 임원·이사 그리고 제1기, 제2기 아카데미 수강생(수료생 포함)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기념식 행사가 진행됐다.

제1부에서는 강희은 명예 이사장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으로부터 숲 가꾸기 및 산림환경 유공 표창을 수상하였고, 단체표창은 '제주생명의숲'이 수상하였다.

이어 안인옥 이사는 본회 발전을 위하여 협조를 아끼지 않고 숲 가꾸기 및 산림환경 보전을 위한 유공자로 제주생명의숲 상임대표 표창을 수상했으며 그리고 신임 이사에 대한 위촉장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2부행사에는 강익범(전 국립식물검역원 제주지원장, 농학박사) 강사로부터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제주숲 방역대책』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어 본회 서영균 자문위원장은 “40여년간의 공무원 봉직 중에 산림청 예산을 지원받아 사려니 숲길 개설과 소나무 재선충 관련 예찰 및 고사목 제거에 참여했던 경험 등은 큰보람 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숲 조성 및 산림환경 보전에 더욱 노력하자”라고 다짐했다.

이어 김황국 의원은 “2021년 제주생명의숲의날 기념행사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아울러 최근 제주에는 각종 대규모 개발사업은 물론 이상기온 현상으로 제주의 숲의 파괴가 가속화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창식 의원은 "자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앞으로도 숲 가꾸기, 숲 보전 정책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윤권 상임대표는 “제주생명의숲의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정책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제주생명의숲에서 하는 녹색섬 조성을 위해 숲 가꾸기와 숲 보전 활동에 대한 노력에 함께 매진할 수 있도록 당부 드린다.”라는 말을 환영사에서 전했다.

2021년 (사)제주생명의숲의날 기념 워크샵을 개최했다.
2021년 (사)제주생명의숲의날 기념 워크샵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