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례초, 예빛 책 축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신례초, 예빛 책 축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부미영
  • 승인 2024.10.1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례초등학교(교장 김희정)는 지난 11일 오전 9시~11시 예빛 책 축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흑룡만리 돌담떡 만들기’체험에서는 그림책 <흑룡만리>를 읽은 뒤 그림책 속에 등장한 흑룡, 돌담 등의 소재들과 관련지어 학생들이 직접 돌담 모양의 떡을 만드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그림책 내용을 떠올리며 학생들이 더욱 체험 활동에 몰입할 수 있었다.

‘보물이 된 바다 쓰레기’체험에서는 제주 바다에서 발견할 수 있는 병뚜껑, 바다 유리 등을 재활용하여 레진아트로 키링을 만드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쓰레기라고 생각했던 재료들로 재활용 작품을 만들며 환경 보호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시간이었다.

‘알롱달롱 곱닥한 얼굴’체험에서는 책 속 등장인물이나 제주와 관련된 그림을 페이스페인팅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례초 학생들은 손등, 얼굴 등에 여러 가지 그림을 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달콤한 세계여행’에서는 책 속에 등장하는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경험하는 다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이루어졌다. 밀크티, 퐁듀 등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맛 보고 다문화 팔찌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시각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그 외에도 책 쉼터, 인생책컷 촬영 등의 자유 활동이 이루어졌다. 책 쉼터에서는 학생들이 제주 관련 책을 읽고 제주의 보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또한 인생책컷 촬영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꿈을 표현하는 사진을 찍으며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