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병원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노형365준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대학교병원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노형365준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 이봉주
  • 승인 2021.07.12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송병철)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최준환)는 지난 7월 7일 노형365준의원(원장 이홍준, 하승현)과 제주 지역 장애인의 건강권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노형365준의원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장애인 건강관리서비스에 대한 상호협력 및 가정간호 서비스, 건강주치의 연계, 보건의료인력 교육 및 기타 복지정보제공 및 기관 연계 사업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최준환 센터장은 "이번 노형365준의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주치의 제도가 활성화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홍준 원장은 "건강주치의 제도를 많이 알리고 장애인 전반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관련 사업에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애인 건강주치의 사업은 중증장애인이 자신의 건강주치의를 직접 선택해 본인의 만성질환 또는 장애 등 건강문제를 지속적으로 관리 받는 시범사업이다. 일반건강관리, 주 장애관리, 통합관리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