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지난달 9월 19일 ~ 20일 교육부와 국방부에서 추진 중인 인력 맞춤형「2024년 군 특성화고 지원 사업」에 따라 군(軍) 숙영 극기훈련 및 나라사랑 교육을 실시하였다.
2024학년도 군 특성화반 3학년 15명은 사계 해안 행군을 통해 개인 체력을 증진 시키고 해안정화 활동을 통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며 실탄사격과 숙영 체험을 통해 리더십을 향상하며 실전과 같은 군(軍) 숙영 체험 및 훈련을 실시하였다.
「군특성화고 지원 사업」은 국방개혁2030의 성공적 추진으로 산․학․군 기술인력 육성 협력 체계 구축, 입대 전 軍에서 소요되는 전문기술인력을 특성화고에서 맞춤형으로 양성하고 있다. 복무 중에는 전문분야에 보직하여 경력과 전문성을 계발하며, 국가 안보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통신전자과가 도내 최초, 유일하게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군 특성화 15기 졸업생 19명 중 14명은 e-MU 과정으로 인하공업전문대학 정보통신과(13명), 경기과학기술대학 전자공학과(1명)에, 입학하여 병영과 학업을 병행 중이며 오는 24년 11월 14일 해군 정보통신 임기제 부사관으로 12명이 임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DWBNEWS(장애인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