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돈중, ‘우리가 Green 지속 가능 식생활’ 학생 주체 채식의 날 운영
상태바
효돈중, ‘우리가 Green 지속 가능 식생활’ 학생 주체 채식의 날 운영
  • 부미영
  • 승인 2024.09.05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돈중학교(교장 송미혜)는 지난 4일에 ‘우리가 Green 지속 가능 식생활’ 학생 주체 채식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 주체 실천 기반 식생활 교육을 일환으로, 저탄소 식생활에 대한 이해증진 및 기후 행동 실천 의지 고취를 목적으로 진행한 ‘2024학년도 지속 가능한 급식 식단 공모전’ 당선 식단으로 운영되었다.

수상자인 학생자치회장 강서연(효돈중 3)은 자신이 구성한 식단(안)을 바탕으로 영양교사와 협의를 통해 급식 식단으로 실현하였고, 점심시간 교내 방송을 진행하며 기후변화 대응 방안으로써 채식 실천의 의미와 동물권을 존중하는 바람을 전하기도 하였다.

강서연 학생은 “제주도에서 생산할 수 있는 메밀을 사용한 메밀국수를 중심으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채식 만두와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제철 과일로 만든 과일화채를 포함해서 급식 식단을 구성하였다. 친구, 후배, 선생님들이 모두 맛있다고 해줘서 기뻤고, 탄소발자국을 최소로 하기 위해 채식, 지역 농산물과 제철 식재료 고려,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선호 음식 반영을 고민했는데 의미가 잘 반영된 것 같아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효돈중학교는 앞으로도 공모전 수상 식단을 2학기 급식 식단에 반영하여 학생 주체 실천 기반 식생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며, 이와 같은 기후변화 환경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기후 변화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태도를 바탕으로 책임감 있는 기후 행동을 실천하는 생태 시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