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베리어프리(Barrier free) 필라테스’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베리어프리(Barrier free) 필라테스’ 업무협약 체결
  • 임상배 기자
  • 승인 2024.06.30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소 :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회의실 -
- 참 석 자 :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김유진 센터장), 디프로필라테스(원장 김단비) -
- 진행일정 : 2024. 6. 28.(금) 11:30 -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김유진 센터장)는 2024. 6. 28.(금) 디프로필라테스(원장 김단비)와 장애이해 공감사업 ‘베리어프리(Barrier free)’ 필라테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측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베리어프리(Barrier free)’ 필라테스 사업에 대한 협업, 추진 등 상호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안정, 복지 향상 등에 협력을 약속했다.

필라테스는 신체 발란스의 기능 개선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들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올바른 자세와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장애인들의 비대칭적인 자세로 인한 통증이나 불편함을 예방할 수 있다.

디프로필라테스 김단비 원장은 “필라테스를 통해 장애인의 신체기능을 향상시켜 일상 생활에서의 활동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정신건강을 증진 시키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 김유진 센터장은 “장애인들이 베리어프리 필라테스를 통하여 물리적인 장애물, 심리적인 장벽을 넘어서서 자신의 몸을 이해하고 관리하여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