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여고, 싱가포르 해외교육문화연수 실시
상태바
서귀포여고, 싱가포르 해외교육문화연수 실시
  • 부미영
  • 승인 2024.06.12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여자고등학교(교장 양순우)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3박 5일 동안 우수 신입생 대상 싱가포르 해외교육문화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해외교육문화연수는 세계의 교육 문화와 선진 문화 및 기술에 대한 식견을 넓히고, 해외 선진 대학 탐방 및 유학생과의 간담회를 통한 진로·진학 방향을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다섯 가지 팀별 연구 프로젝트를 운영하였다. 해외교육문화연수 목표와 싱가포르라는 국가 특성을 고려하여 ‘싱가포르의 환경적 특성과 기후 위기 대응’, ‘다문화 국가 다문화 정책 및 이민 정책’, ‘아시아 경제발전 정책의 특징 분석’, ‘아시아 국가의 지속가능한 관광정책’, ‘싱가포르와 대한민국의 형법 및 인권 의식’으로 연구 주제를 세분화해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US)를 방문하여 현지 대학생과 캠퍼스 투어를 하며 현지 대학생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팀별 연구 주제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The Shoppes at Marina Bay Sands Hotel), 가든스 바이더 베이(Gardens by the Bay) 등을 방문해 지속가능한 환경보호 개발 프로그램, 싱가포르 친환경 건축물 정책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 싱가포르국립박물관, 리틀인디아, 하지레인 등을 방문해 싱가포르의 역사와 다문화 국가로서의 정체성 등을 탐색하고, 팀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자료를 조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서귀포여자고등학교의 해외교육문화연수는 서귀포여자고등학교 총동문회, 서귀포 공무원 연금공단이 매년 기탁한 학교발전기금을 통해 공정한 기준에 의해 선발된 20명의 우수 신입생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해외교육문화연수가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 해외 선진 대학 탐방을 통한 진로 역량 강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