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2024 펠롱펠롱 제주올레 어린이 걷기 축제
상태바
제1회 2024 펠롱펠롱 제주올레 어린이 걷기 축제
  • 이성복
  • 승인 2024.05.0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지는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뛰놀고, 올레길 위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며 온 가족이 치유와 돈독함을 경험할 수 있길 바라는 의미이다.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제1회 2024년 펠롱펠롱 제주올레 어린이걷기축제를 오는 11일 개최한다. (사)한국청년회의소 서귀포청년회의소가 주최하고 (사)제주올레가 주관해 미래 주역이 될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사전 참가 신청자는 공식 스카프와 핀버튼, 완주증서가 담긴 공식기념품 꾸러미를 받을 수 있으며 그 밖에 여러 기업의 후원물품이 함께 증정된다. 

  축제는 오후 1시 자구리 공원 개막식을 시작으로 걷기 시작해 구두미 포구에서 마무리되는 일정이다. 구두미포구에 도착한 참가자들은 준비된 셔틀버스를 탑승해 다시 폐막식이 진행되는 자구리 공원으로 이동해 폐막 공연과 프로그램을 즐기게 된다. 

  어린이걷기축제는 약 4km를 걸으며 진행하는 이동형 축제인 만큼 코스 선상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소라의 성 2층에서는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할 슬리핑 라이언의 사운드워킹 전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보목하수처리장에서는 비눗방울 퍼포먼스, 뚜띠콜로리의 컬러 헌팅 체험, 림보게임, 수제 간식 판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축제 개ㆍ폐막식이 진행되는 자구리 공원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저렴하게 사고팔 수 있는 어린이벼룩시장이 진행되며 키즈요가, OX퀴즈, 키자니아에서 준비한 룰렛이벤트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지구별키즈, 길잡이태권도, 국제학교 NLCS 풍물 동아리의 공연이 축제를 더욱 빛낼 예정이다.
  (사)제주올레 안은주 대표는 "어린이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뛰놀고, 올레길 위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며 온 가족이 치유와 돈독함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한국청년회의소 서귀포청년회의소 조성민 회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을 통해 책임감 있는 태도를 배우고,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 성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축제는 사전참가신청을 완료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나 사전 참가 신청을 하지 않은 참가자도 자유롭게 함께 걷기는 가능하다. 다만, 축제 장소에는 주차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고 아이들 대상의 행사인만큼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제1회 어린이걷기축제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제주올레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