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주시,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설명회 개최
  • 김상일
  • 승인 2024.05.0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게살기운동 제주시협의회 회원 250여 명 참여해 큰 관심 보여
변 부시장, “제주의 새로운 변화에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과 협조 당부”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설명회/사진=제주시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설명회/사진=제주시

제주시는 지난 7일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바르게살기운동 제주시협의회(회장 강대규) 회원을 대상으로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주시는 바르게살기운동 제주시협의회 250여 명을 대상으로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도입 배경과 개편안, 향후 로드맵 등을 설명해 이해도를 높였고, 참여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설명회는‘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필요성과 추진상황’,‘로드맵 공유 및 향후 추진계획’을 주제로 제주연구원 강창민 박사가 진행했다.

기초자치단체가 설립되면 시민이 시장을 직접 뽑아 책임행정의 실현이 가능하고, 행정이 자치 입법권, 재정권, 인사권 등 자기결정권을 가질 수 있게 돼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지역균형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제주시는 행정체제 개편 주민투표가 2024년 하반기에 실시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이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에 대한 내용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변영근 제주시 부시장은 “행정체제가 개편되면 시민의 목소리와 권리는 더욱 강화되고, 시민의 자치적 역량에 대한 중요성이 커질 것”이라고 전하면서,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이라는 새로운 변화에 더 많은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