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산과고, 제44회 지방기능경기대회 결단식 열어 - 산업용드론 외 7직종 41명의 선수 필승 의지 다짐 -
상태바
서귀산과고, 제44회 지방기능경기대회 결단식 열어 - 산업용드론 외 7직종 41명의 선수 필승 의지 다짐 -
  • 부미영
  • 승인 2024.03.29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3월 28일 교내에서 4월 1일부터 4월 5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실시되는 제44회 제주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 출전 학생 39명을 대상으로 필승의 의지를 다지는 교내 결단식을 거행하였다. 결단식은 이번 대회에 참가할 선수단과 지도교사, 관련 교사 등이 모여 그동안의 준비 과정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종목별 상위 입상의 성적을 기대하는 격려의 자리가 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미래의 창조적 기술인이 되기 위해 갈고 닦아온 기능을 유감없이 발휘하기 위해 산업용드론 10명, 자동차정비 4명, 자동차차체수리 5명, IT네트워크시스템 5명, 클라우드컴퓨팅 4명, 사이버보안 4명, 웹디자인 및 개발 5명, 게임개발 4명 등 총 8개 직종 41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도내 선수들과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의 과정을 통하여 참가 학생들의 사기가 진작되며 기능을 존중하는 풍토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제44회 지방기능경기대회 제2경기장으로 ▲산업용드론제어 ▲자동차차체수리 ▲ IT네트워크시스템 ▲도자기 ▲클라우드컴퓨팅 ▲사이버보안 ▲게임개발 총 7개 종목의 경기를 개최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