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리 마을교육활동가, 함께 꿈을 키우다
상태바
아리아리 마을교육활동가, 함께 꿈을 키우다
  • 이봉주
  • 승인 2024.03.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2024 마을교육활동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이하 도교육청)은 지난 27일(수)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기본)과정 연수 이수자 100명을 대상으로 마을교육활동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아리아리* 마을교육활동가, 함께 꿈을 키우다’라는 주제로 학교 교사와 협력 수업을 진행하는 마을교육활동가 역량 강화를 위하여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총 10회에 걸쳐 추진된다.  

아리아리*: 힘내서 간다, 길이 없으면 만들어서 나아간다는‘파이팅’의 순우리말

그 중 첫 번째 순서로 「교육공동체는 어떻게 형성되는가」의 저자 홍지오 박사가 ‘미래의 학교와 마을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라는 내용으로 오늘날 교육에서 마을교육활동가 역할, 삶과 앎을 통한 미래 교육에서의 마을교육공동체 중요성에 대하여 기조 강연을 하였다.  

이후 도교육청에서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마을교육활동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마을교육활동가들이 개발한 수업 교구 활용 수업 실연·수업 나눔을 통해 학교 교사와 함께하는 협력 수업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을교육활동가 양성을 통해 교육과정 협력 수업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풍요로운 삶과 연결된 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