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중앙여중, 2024학년도 학교설명회 “디지털도 소통도 선도”
상태바
서귀중앙여중, 2024학년도 학교설명회 “디지털도 소통도 선도”
  • 부미영
  • 승인 2024.03.24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중앙여중(교장 송문석)은 지난 22일 ‘2024학년도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통해 교육 주체 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본 행사에서는 백여 명의 학부모들 앞에서 2024학년도 교육 방향과 주요 교육활동 계획이 공개되고, 학생 안전과 건강한 생활을 위한 학부모 연수가 이루어졌다. 특히, ‘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혁신 연구학교’로서 작년도부터 진행된 ChatGPT, 디지털 성장폴리오 등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 교수·학습 활동과 2024학년도 새롭게 활용될 AI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장면은 큰 이목을 끌었다.

1학년 양OO 학생의 학부모는 “AI 교육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할 뿐만 아니라, 교과별로 체계적인 교육 방향이 잡힌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2학년 김OO 학생의 학부모는 “학생 자치 활동도 활발하지만, 단순 지식이 아닌 스스로 삶을 살아가는 방향을 알려주는 학교여서 아이를 믿고 맡긴다”며 학교의 교육활동을 신뢰하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물고기를 잡아 주지 말고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라’는 탈무드의 격언이 있다. 학교와 학부모 간의 교육 비전을 공유하고, 교육 주체 간의 긴밀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라나는 장을 함께 만들어 가리라고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