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5060키움’, 인생 후반부의 가능성을 열다!
상태바
JDC ‘5060키움’, 인생 후반부의 가능성을 열다!
  • 이봉주
  • 승인 2021.06.0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중년일자리 ‘5060 키움’ 전문인재 양성과정 합동 강의 개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신중년일자리 ‘5060키움’ 전문인재 양성과정 합동 강의가 지난 5일(토)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5060키움’은 중장년 세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됐다. 

첫 번째 강의를 맞은 윤영미 전아나운서는 “아름다운 중년은 없다?”는 강의 제목과 달리 이제껏 경험한 모든 것들이 새로운 콘텐츠로 만들어 내는 태도와 실행을 통해 “아름다운 중년은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두 번째 강의 세상모든소통문제연구소 석종득 대표는 “100세 시대 제2의 전성기를 열자!”라는 강의 제목으로 열정적인 강의를 진행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줄어드는 일자리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케어하는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며, 사회 변화 방향을 읽고 인디펜던트 워커로 거듭나기 위한 본격적 준비에 나설 때는 바로 지금임을 강조했다. 

내달 3일에는 ‘5060키움’ 전문인재 양성과정 세 번째와 네 번째 합동 강의가 온라인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유인경 전 작가의 “신중년 코어 콘텐츠를 키워라”, 박용옥 회장(주식농부) “100세 시대 재무설계 준비”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훈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신중년 경험과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5060키움’ 전문인재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일자리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면서 사회적 가치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JDC 신중년 일자리 ‘5060키움’ 전문인재 양성과정 홈페이지(https://kium2021.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