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관내 단체, 불우이웃 성금 및 음식나눔 등 이어져
상태바
서귀포시 관내 단체, 불우이웃 성금 및 음식나눔 등 이어져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4.02.06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성자동차정비,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대천동 지역주민, 1년동안 모은 동전 사랑의 기부
예래동주민센터, 설날맞이 이웃사랑 온정나눔 실시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날 음식 나누기 사업 추진
중앙동 공직자 일동, 갑진년 설맞이 취약계층 위문품 전달 
성산꿈꾸는지역아동센터 설명절 감사 마음 나누기
(주)한성자동차정비는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한성욱 (주)한성자동차정비 대표는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일주동로 7506 소재 주식회사 한성자동차정비(대표 한성욱)는 지난달 31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서귀포시 남원읍에 기탁했다.

관계자는 “㈜한성자동차정비(대표 한성욱)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외에도‘남원희망나눔캠페인’의 착한기업으로 가입하여 매월 정기 기부를 통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라며,

이어“이번 기탁된 성금은 기부자의 요청에 따라 남원읍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어려운 가정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대천동 한 지역주민은 1년동안 모은 동전을 불우이웃 사랑의 성금으로 기부했다.

서귀포시 대천동 관내에 거주하는 한 지역주민이 지난 2일 대천동주민센터(동장 고상희)를 방문하여 1년간 모은 동전 223,730원을 지역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하였다.

고상희 대천동장은 “1년 동안 정성껏 모은 동전을 기부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동 관내 취약계층을 위하여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예래동주민센터는 설날맞이 이웃사랑 온정나눔행사를 했다.
서귀포시 예래동주민센터는 설날맞이 이웃사랑 온정나눔행사를 했다.

서귀포시 예래동주민센터(동장 나의웅)는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하여 지난 2일 관내 홀몸어르신, 장애가구 등 3가구를 방문하여 상품권 및 선물세트(가구당 10만원 상당)등을 직접 전달하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

이날 전달한 위문품은 설날을 맞이하여 예래동 직원들이 모은 성금과 지난해 주민자치박람회 시 예래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한 홍보부스 수익금으로 마련되었다.

나의웅 동장은 “현장에서 마주하는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직원들과 다함께 마음을 모았다.”라며 “설명절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관계자는 “예래동주민센터는 매년 설, 추석 명절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를 실천하며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날 음식 나누기 사업 추진
서귀포시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설날 음식 나누기 사업을 추진했다.

서귀포시 동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현부, 강익자)에서는 지난 2월 3일(토) 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적갈, 산적, 나물 등 명절 음식을 손수 직접 만들어 관내 홀로 살고 있는 어르신 등 50가구에 전달하였다.

강익자 위원장은 “설 명절에 홀로 보내야 하는 어르신 등에게 직접 만든 따뜻한 음식을 통해 작은 위로와 사랑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귀포시 중앙동 공직자 일동은 갑진년 설맞이 취약계층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서귀포시 중앙동 공직자 일동은 갑진년 설맞이 취약계층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서귀포시 중앙동(동장 김용철) 공직자 일동은 지난 1일 갑진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마련한 상품권을 관내 독거노인 3가구에게 전달하고 새해 덕담을 전했다.

김용철 중앙동장은 “소외된 이웃 없이 따뜻한 설 명절을 맞이하였으면 한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속적 관심을 통할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240205 행사동정) 성산꿈꾸는지역아동센터 설명절 감사 마음 나누기
서귀포시 성산꿈꾸는지역아동센터는 설명절 감사 마음 나누기를 전개했다.

서귀포시 성산꿈꾸는지역아동센터(대표 김우영) 이용 아동들은 지난 2일 평소 아동돌봄을 위하여 노력해 주신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하여 아동들이 손수 만든 소정의 선물(사탕꾸러미)을 준비하여 새해인사를 하였다.

관계자는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김경범)에서는 아동들에게 새해인사를 받으며, 앞으로 지역사회 돌봄 확대하여 아동들이 더욱 밝고 재미있는 돌봄을 제공받을 수 있게 노력할 것을 약속 하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