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취업지원 서비스 연계 시스템 구축
상태바
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취업지원 서비스 연계 시스템 구축
  • 허재성
  • 승인 2023.12.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체육인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해 취업지원 협력을 강화. 2024년 정식운영, 취업알선과 직업훈련 서비스 등 신속한 고용서비스 제공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 이하 체육회)와 장애체육인에 대한 취업지원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서비스 연계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 서비스 연계 프로세스 이해를 위한 홍보 그림 / 제공=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공단과 체육회가 구축한 연계 시스템은, 체육회에 등록된 장애체육인이 취업지원서비스를 필요로 할 경우 공단에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공단은 서비스를 신청한 장애체육인에 대한 취업알선과 맞춤 직업훈련 서비스 등을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시스템을 통해 희망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서비스를 제공할 담당자가 자동 배정되어 유선 연락을 받을 수 있고, 이후 취업 상담과 직업능력평가 등을 통해 서비스를 추천받아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에 구축된 서비스 연계 시스템을 기반으로 장애체육인의 취업을 통한 경제적 자립과 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건강권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연계 시스템은 2024년부터 정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서비스 신청은 대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www.koreanpc.kr)에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