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와 행복한 동행, ‘미디人’ 문 연다
상태바
시청자와 행복한 동행, ‘미디人’ 문 연다
  • 허재성
  • 승인 2023.11.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 권익정보 플랫폼 미디인 출범 기념식 개최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미디인’이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동관, 이하 방통위)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 이하 재단)은 지난 2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시청자권익정보플랫폼 ‘미디인(medi人)’(www.mediin.or.kr)의 서비스 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 시청자권익정보플랫폼 미디인(medi人)에 대한 설명 그림 갈무리 / 제공=시청자미디어재단

‘미디인’은 방송에 대한 시청자의 이해와 참여·소통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제공 서비스는 크게 지식정보 의견수렴 방송참여로 나뉜다. 

지식정보 메뉴에서는 시청자와 방송 서비스의 개념부터 법·제도 현황까지, 방송과 시청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제도 전반을 안내한다. 초고화질(UHD) 방송, 재난방송, 장애인방송 등을 손쉽게 시청하는 방법(방송시청가이드)과 방송상품 가입·이용·해지 등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청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내서도 제공된다. 

의견수렴을 누르면, 방송 이용과정에서의 불편에 대한 조치 안내를 볼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온라인으로 불편사항을 문의하고 처리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방송참여의 경우, 시청자 모니터링 요원, 평가원, 참여프로그램 공모 등 시청자의 다양한 방송참여 방안과 미디어 교육정보가 안내되며, 그간 방영된 우수한 시청자 참여 또는 평가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재단은 “시청자가 행복한 미디어 세상을 만드는데 미디인이 중요한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고, “많은 시청자가 미디인에 방문하여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방송사, 유관기관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라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