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정의 달 맞이 다양한 행사 시행
상태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정의 달 맞이 다양한 행사 시행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5.09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소중한 가족과 함께라서 더 좋아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정의 달 맞이 다양한 행사 시행했다. _쿠킹데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정의 달 맞이 다양한 행사 시행했다. _쿠킹데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다양한 가족의 통합서비스를 위해 위탁 운영중인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다문화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소규모 4회기로 나누어 케익만들기와 취약위기, 한부모 가족 등 30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찍어봄’을 운영하여 가정마다 앨범을 제작하여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아빠육아 행복육아 시책의 하나인‘ 아이좋아 아빠좋아 교실’을 22일(토)과 29일(토)에 아이와 아빠 10가정을 대상으로 소세지 만들기와 나만의 그릇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폴개협동조합에서 감사의 마음을 담은 블루베리 케잌만들기도 함께 진행한다.

올해 1월 통합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가족의 행복도 체감지수를 높이기 위해 여러 교육·문화·상담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으로 가족관계 향상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고 점점 더 늘어나는 결혼이민자 조기정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어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작은 행사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서 시민들이 행복한 서귀포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의 찾아가는 아버지교육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는 찾아가는 아버지교육을 시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