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염색 프로그램 ‘자연(自然)스레’ 작품 전시회 개최
상태바
천연염색 프로그램 ‘자연(自然)스레’ 작품 전시회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3.11.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제주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새 생명 나누기 사랑의 장기기증 캠페인’이 지난 10월 29일 제주시 탐라문화광장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서는 신장장애인주간활동센터 장애인복지기금지원사업인 천연염색 프로그램 ‘자연(自然)스레’ 작품 전시회와 사업 홍보도 함께 진행되었다.

장기기증의 중요성을 알리고, 신장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행사에 신장장애인들이 복지기금사업을 통해 직접 제작한 천연염색 작품전시를 통하여 천연염색의 아름다움과 가능성은 물론, 신장장애인 역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음을 명확하게 알릴 수 있는 신호탄의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을 홍보함으로써 제주도가 지역사회의 사회적인 약자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나타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 관계자는 "신장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리며 동등한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공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신장장애인들이 주체가 되는 프로그램 개발과 진행에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번 천연염색프로그램 ‘자연(自然)스레’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었고, 많은 기대와 호응속에 전시활동 또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