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제주유나이티드FC와 함께 찾아가는 축구교실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제주유나이티드FC와 함께 찾아가는 축구교실 운영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의 프로스포츠로 거듭나기 위한 협력 강화
서귀포시는 제주유나이티드FC와 함께 찾아가는 축구교실 운영하여 도민의 프로스포츠로 거듭나기 위한 협력 강화한다.
서귀포시는 제주유나이티드FC와 함께 찾아가는 축구교실 운영하여 도민의 프로스포츠로 거듭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2021 K리그1 시즌 기간에 발맞추어 제주유나이티드FC와 함께 찾아가는 축구교실을 운영하여 프로스포츠의 지역사회 공헌 사업에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그동안 서귀포시는 제주유나이티드FC와 함께 축구를 매개로 한 지역사회 공헌에 지속적으로 노력했다. 지난 2017년 축구 캠프를 시작으로 2018년에는 도내 축구클럽을 대상으로 축구 클리닉을 운영하였고, 2019년에는 다문화가정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축구교실을 운영하며 수혜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갔다.

‧ 2020년에는 도내 유소년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축구교실(30회) 집중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상황에 운영 횟수가 축소(15회)되었다.

올해 서귀포시와 제주유나이티드FC는 철저한 방역 조치를 바탕으로 K리그 시즌 동안 축구교실 운영 프로그램과 도내 축구 꿈나무들의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 도내 교육기관에 방문하거나 지역 유‧청소년 기관을 제주유나이티드FC 클럽하우스로 초청하여 학년별, 수준별 축구 트레이닝을 진행할 계획이며, 축구를 꿈꾸는 유‧청소년들을 제주월드컵경기장과 제주유나이티드FC 클럽하우스에 초청하여 홈경기 관람, 경기장 투어, 응원도구 만들기 등 다채로운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유나이티드FC는 제주도민의 프로구단으로서 제주 4.3의 아픔을 도민과 함께 나눌 계획이며, 도내 쓰레기 발생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도 전개할 계획이다.

4월 전 경기에 선수단 유니폼에 동백꽃 패치를 부착하고, 4월 홈경기 관중 전원에게 동백꽃 마스크를 증정한다. 또한, 도내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친환경 제품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NO 플라스틱 캠페인’을 전개한다.‘NO 플라스틱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홈경기 시 경기장 내 환경 정화 활동, 쓰레기 줄이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포터즈 모집 관련 자세한 안내는 제주유나이티드FC(☎ 064-738-0934)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제주를 대표하는 프로스포츠 구단인 제주유나이티드FC가 화려한 골을 바탕으로 승리를 거두어 제주도민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위로할 수 있도록 4월 홈경기 개최 시 많은 도민들이 제주월드컵경기장 방문을 부탁드린다.”면서,“서귀포시와 제주유나이티드FC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제주유나이티드FC가 제주도민의 에너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