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애인체육발전포럼 2021년 장애인체육인 인권상담실 운영
상태바
사)장애인체육발전포럼 2021년 장애인체육인 인권상담실 운영
  • DWB 기자활동가 1기
  • 승인 2021.04.0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상담실에서는 주기적으로 현장 방문하여 운동선수ㆍ지도자들과 1:1 상담, 체육 활동 등에 필요한 정보 제공 및 궁금증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인권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 진행
사)장애인체육발전포럼 장애인체육인 인권상담실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이사장 양용석)에서는 2021년 3월부터 장애인 체육인들의 쉽게 공감하고 쉽게 찾아와 얘기할 수 있는 장애인체육인 인권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은 전ㆍ현직 장애인체육인들로 구성된 단체로서 체육인들의 고충 및 체육활동의 문제를 가장 잘 공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2019년부터 고충상담실을 시작으로 올해 인권상담실을 운영하게 되었다.

그동안 찾아가는 고충상담실 운영, 장애인체육인들의 고충을 해결해줄 전문가들로 구성된 고람시민 위원회 운영, 장애인체육인들의 인권에 대한 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세미나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2020년 코로나로 힘든 장애인체육인들의 건강증진 및 역량강화를 위해 온라인 장애인 홈 트레이닝 프로그램, 장애인체육인 인권감수성 역량강화 랜선 토론회 등을 실시간으로 추진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 인권상담실에서는 주기적으로 현장을 방문하여 운동선수 및 지도자들과  1:1 상담, 체육 활동 등에 필요한 정보 제공 및 궁금증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인권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인권침해 및 차별 행위 등의 문제 접수 시 든든한 후원 및 자문 등의 역할을 위해 제2기 고람시민 위원회를 구성 운영할 계획이다.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에서는 앞으로도 장애인체육인들이 인권을 대변할 수 있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여 장애인 체육인들의 인권이 존중받고, 상호 배려하며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721-2994, F.722-2994),
홈페이지 http://jdadf.org 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기자활동가 장혜경의 취재기사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