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소 이전 및 인력 보강
상태바
서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소 이전 및 인력 보강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3.31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상담원 등 2명 증원, 위기청소년 전문상담 및 예방사업에 주력
김태엽시장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해서 공간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고 했다.
서귀포시관계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 공간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그동안 서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문 시마다 매번 건의되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지난해 적극적인 중앙절충과 도청 관련부서의 지원으로 사업비 140백만원을 투입하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간을 새롭게 마련하여 이전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상담센터 인력은 총 3명(센터장, 상담원 2명)으로 인력이 부족하여 위기청소년 상담 및 서비스 제공 시 업무 추진이 다소 힘들었는데 올해 상담원과 행정원 2명에 대한 인력을 보강하여 현재 총 5명이 근무를 하고 있다.

서귀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선미)는 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자립, 의료지원 등 청소년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청소년복지지원기관으로 1999년도에 개소하였다.
(2020년 사업비 178백만원 → 2021년 사업비 265백만원)

앞으로 학교 밖(가정 밖) 청소년을 포함한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 청소년의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제공 그리고 서귀포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사업 추진 등 청소년에게 필요한 사업들을 보다 더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서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해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비대면사업을 구상하여 청소년 상담키트 제공사업 (3회 150명 제공), 온라인 심리검사 및 해석 프로그램(250명), 온라인 청소년 실태 설문조사(250명), 청소년 응원메시지 응모사업(100명) 등을 진행하였으며, 개인상담 1,465건, 집단상담 3,218건 등 총 5,308건의 상담지원 업무와 교육 및 학업지원 등 총 5,857건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히 청소년기관 및 학교와 협력(26개교)하여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생명존중교육(5개교, 51학급, 1,577명), 찾아가는 거리상담(24회, 3,218명) 등 다양한 맞춤형 전문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청소년에게 미래가 있어야 지역 사회가 성장한다.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푸른성장과 미래의 꿈을 활짝 꽃 피울수 있도록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적극 지원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