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무원 디지털 역량강화 챗GPT 특별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도, 공무원 디지털 역량강화 챗GPT 특별교육 실시
  • 여일형
  • 승인 2023.06.2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분만에 신청 마감’챗GPT 주요 활용사례 익혀 공공행정 전반에 반영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정책연수원(원장 강승철)은 29일과 30일 양일간 연수원 전산교육장에서 공무원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챗GPT 특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인공지능(AI)가 화두가 되는 가운데 이해도를 높이고 주요 활용사례를 익혀 공공행정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29일은 홍영훈 ㈜다이나믹앤라이브 대표가 나서 챗GPT 기본 개념을 설명한다. 주요 활용 사례를 살펴보고, 챗GPT 사용법 및 프롬프트 사용법, 챗GPT용 크롬 확장 프로그램, 활용 서비스, 기타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 등을 실습 중심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30일에는 한상기 테크프론티어 대표와 박태웅 한빛미디어 이사회 의장이 강사로 나서 인공지능의 발전역사와 생성형 인공지능을 설명한다. 챗GPT의 문제점과 한계점을 살펴보며, 공공영역에서의 챗GPT 사용 기본 가이드라인과 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교육과 연계해 7월 5일에는 네이버1784* 현장학습을 진행한다.

  * 네이버 1784는 네이버 신사옥 이름이자 지번, 최초의 산업혁명이 시작된 해를 뜻하며, 인공지능(AI), 자율주행, 5G, 클라우드 등 정보통기술과 혁신적 인프라들이 하나로 융합된 테스트베드

강승철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장은 “실습형태로 진행되는 챗GPT 특별교육은 신청 10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공직자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라며 “급속히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하고 챗GPT를 행정에 접목해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