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 제주 향토 문화 활용 상표·디자인 및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상태바
서귀포산업과학고, 제주 향토 문화 활용 상표·디자인 및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 부미영
  • 승인 2023.06.2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28일, 제주 향토 문화를 상표와 디자인으로 권리화하기 위한‘제주 향토 문화 활용 상표·디자인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상표 부문 동상(1명), 장려상(2명), 디자인 부문에서 장려상(2명) 총 5명의 학생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특허청, 제주특별자치도, 한국발명진흥회, 제주대학교, 제주상공회의소, 제주테크노파크, 제주관광대,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100 작품에 가까운 참가 작품 중 심사 결과 총 45개 작품이 수상 작품으로 선정됐다.

서귀포산업과학고 지도교사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은 제주 향토 문화를 상표와 디자인으로 표현하면서 창의성과 독창성을 발휘할 수 있었으며, 제주 향토 문화를 지식재산권으로 보호하고 활용함으로써 지역의 문화적 자산과 가치를 인식하고 존중하는 배움의 기회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특허청 지정 직업계고 발명교육 지원 학교단위 사업 운영학교로서 직업교육 박람회, 고교학점제 박람회, 드론 박람회, 코딩(아두이노)교육, 3D 프린팅 교육, 드론 축구 등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진행 및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