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인터넷 콘퍼런스 2023,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상태바
코리아 인터넷 콘퍼런스 2023,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 허재성
  • 승인 2023.06.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및 ChatGPT, ICT, 인공지능에 대한 키노트와 80여개의 세션 강연 진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가 후원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이 주관하는 ‘코리아 인터넷 콘퍼런스 2023(Korea Internet Conference 2023, 이하 KRnet Conference 2023)’이 오는 26일ㆍ27일 양일간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 KRnet2023 홍보 포스터 / 제공=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올해로 31년째 개최되는 KRnet Conference 2023에서는 'Human Internet and Sustainable Future'를 주제로 차세대 기술에 대한 정보교류와 협업을 통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80여개의 기술 세션 강연 및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의 Chat GPT로 대변되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이 인간의 삶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에 대하여 빅데이터(Big Data), 인공지능(AI), 차세대 네트워크(5G/6G, Web3.0), 양자(Quantum), 미래형 운송수단(UAM) 등을 주제로 심도있게 논의될 예정이며,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가 ‘Falling in Love with AI and ChatGPT’, 김승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소장이 ‘ ICT가 만드는 미래 헬스케어’, 함상범 Microsoft 전무가 ‘인공지능 시대와 인간’을 주제로 키노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NIA에서는 기관 특별세션으로 '디지털 플랫폼 시대의 데이터와 서비스 정책'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포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소개하고 공공데이터 개방과 마이데이터 추진 방안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우리나라의 방송통신발전 및 인터넷 기술개발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을 대상으로, 포상심의위원회의 검토를 거쳐서 인터넷진흥상과 인터넷기술상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개최한다. 

한편, 행사 참가등록 및 행사 관련 세부 프로그램은 KRnet2023 누리집(https://krnet.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