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농식품부, 찾아가는 복지사업 농업인행복버스 올해 120회 실시
상태바
농협-농식품부, 찾아가는 복지사업 농업인행복버스 올해 120회 실시
  • 허재성
  • 승인 2023.06.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경기 여주 세종대왕농협에서 한방 의료진료, 검안 및 구강검사 등 지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지난 13일 경기 여주 세종대왕농협에서 관내 고령 농업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인행복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농업인행복버스 현장 사진 / 제공=농협중앙회

이날 '농업인행복버스'를 통해 세종대왕면 관내 고령 농업인에게 한방 의료진료, 장수사진 촬영, 검안 및 돋보기 지원, 구강검사 및 교육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농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농업인행복버스'는 농촌지역을 직접 찾아가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3년에 시작된 '농업인행복버스'는 2023년 6월까지 약 53만명의 농업인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올해는 일반 병의원이 없는 지역을 최우선으로 하여 120회에 걸쳐 5만명에게 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중앙회 신영수 농업농촌지원본부장, 농식품부 최봉순 농촌사회서비스과장 등이 참석하여 도시에 비해 복지서비스 접근성이 취약한 농촌지역에 방문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 경기 여주 세종대왕농협에서 관내 고령 농업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농업인행복버스' 현장 기념 단체 사진 / 제공=농협중앙회

신영수 농업농촌지원본부장은 “농협은 농식품부와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농업인에게 직접 찾아가는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농업인 삶의 질 향상과 살기 좋은 농촌을 구현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