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언론 인권의 새 첨병! 2021 DWBNEWS 장애인 기자활동가 출범!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 언론 인권의 새 첨병! 2021 DWBNEWS 장애인 기자활동가 출범!
  • DWB 기자활동가 1기
  • 승인 2021.02.23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 DWB장애인복지뉴스 기자활동가 발대식
- 일시 : 2021년 2월 23일 19시
- 장소 : DWB장애인복지뉴스 열린광장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속가능한 언론 인프라 구축으로 장애인 당사자에 의한 정확한 뉴스! 올바른 정보! 생생한 현장! 을 보도하는 DWBnews(장애인복지뉴스 대표 임상배)는 2021년 2월 23일 화북동에 위치한 자사 열린광장에서 2021 DWBnews(장애인복지뉴스) 기자활동가 6명(강재언 외)의 발대식을 개최하며 장애인 당사자 기자활동가들의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2021 기자활동가는 전년도 사업이었던 “장애인 스마트 리더 육성을 위한 장애인 1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을 통해  최종 6명이 선발되었으며, 앞으로 2년 동안 DWB장애인복지뉴스 기자활동가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출범한 기자활동가는 자사에서 이루어지는 기자교육은 물론 자발적인 스터디 모임을 통해 장애인 등 사회적약자와 더불어 함께하는 생생한 삶의 현장, 제주도정 주요시책, 각종 행사와 제주도민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뉴스에 게재해 도민에게 홍보하고, 사건 발생시 정확하고 빠른 보도 등 다양한 언론 인권의 첨병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21년에는 활동실적에 따라 우수 기자활동가에게 연말 표창을 수여하고, 정보공유회의, 합동취재, 현장답사 등을 통해 유용한 정보들을 취재 보도하며 더불어 함께하는 언론 가치를 알려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