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안전운전을 위한 ‘과속ZERO 탄소ZERO’ 캠페인 시행
상태바
전국민 안전운전을 위한 ‘과속ZERO 탄소ZERO’ 캠페인 시행
  • 허재성
  • 승인 2023.06.07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MAP’ 내 안전운전?경제운전 실천으로, 2,300만원 상당의 경품까지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공단)은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와 경찰청, 손해보험협회 및 모빌리티·민간기업(티맵 모빌리티, HL만도, KB손해보험, (사)희망VORA)과 함께 오는 13일부터 3주간 ‘과속ZERO 탄소ZERO‘ 공익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안전운전ㆍ경제운전 실천약속 공익캠페인 포스터 / 제공=한국교통안전공단

이 캠페인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운전자 스스로 탄소중립,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친환경 경제운전(에코드라이브) 실천과 함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속도준수) 실천 습관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과속ZERO 탄소ZERO’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운전자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TMAP’을 통해 캠페인 기간(6. 13.∼6. 30.)동안 참여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www.kotsa.or.kr) 및 ’TMAP’ 앱(APP) 메인화면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TMAP’ 앱(APP)에 접속해 ‘안전운전·경제운전 실천’을 약속하고 ‘속도준수’ 및 ‘에코드라이브’ 챌린지에 참여하면 3주간 매주 4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커피교환권을 지급하고, 참여운전자 1인당 1천 원씩 ‘교통사고 유자녀 자산형성 공익기금’이 적립되어 최대 4천만 원이 교통사고 피해가정 유자녀에게 지원된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Safe-Score (속도준수율)’와 ‘Eco-Score (에코드라이브 점수)’가 우수한 운전자를 선정하여, 국토교통부, 경찰청 등 기관장 상을 수여(최상위 운전자 7명)하고, 우수운전자 600여명에게 1,800만원 규모의 모바일 주유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안전속도 준수와 친환경 경제운전 실천을 통해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와 더불어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해줄 것”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정부·공공·민간 협업을 확대하여 교통안전의 주체인 운전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국민 실천?체감형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경제운전? 3급 운전(급출발·급가속·급제동)을 최소화하고 최적 연비속도로 운행하여 안전과 에너지 효율을 최대화하고 온실가스 배출 감축 등을 도모하는 운전습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