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제주장애학생의 날 장애이해 교육주간 운영 및 제18회 제주특수교육정보화대회 개최
상태바
제29회 제주장애학생의 날 장애이해 교육주간 운영 및 제18회 제주특수교육정보화대회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3.06.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하는 온라인 문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6월 5일부터 9일까지 <제29회 제주장애학생의 날>을 맞이하여 도내 초․중․고․특수학교에서 학교별로 장애이해 교육주간을 운영하고, 특수교육정보화대회, 통합교육 담당교원 연수회, 농협은행 제주본부와 함께하는 원예치료 꽃모종 전달식 등을 개최한다.

제18회 제주특수교육정보화대회는 장애학생들의 정보화능력 신장을 위한 정보경진대회와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위한 e스포츠대회로 6월 8일과 9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오라청사와 제주융합과학연구원에서 개최된다.

대회 종목으로는 ‘정보경진대회’가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스마트검색 △SW코딩 △로봇코딩 등의 종목이 있고, ‘e스포츠대회’는 △키넥트 스포츠육상 △모두의 마블 △폴 가이즈 △팀파이트 택틱스 등의 종목이 있다.

제주특수교육정보화대회에는 도내 3개 특수학교와 일반학교에서 정보화경진대회에 51명, e스포츠대회에 23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학생은 9월에 개최되는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대표 학생으로 선발되어 전국대회에 제주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통합교육 담당교원 연수회는 장애학생 인권 보호 및 통합교육 내실화를 기하기 위하여 제주학생문화원에서 도내 유,초,중,고 특수학교 교장, 통합교육 담당교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며,

특수학교 장애학생들의 원예치료 체험지원 사업으로 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와 함께 특수학교에 백일홍 등 꽃모종 4,000본을 전달한다.

강승민 중등교육과장은 “제29회 제주장애학생의 날 및 제18회 제주특수교육정보화 대회를 통하여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온라인 문화를 즐기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생각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