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온택트로 소통과 공감 행정 추진한다!
상태바
서귀포시, 온택트로 소통과 공감 행정 추진한다!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2.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방송시스템 구축 완료
서귀포시는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방송시스템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방송시스템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지난 2월 19일 (금) 서귀포시청 본관 셋마당에 양질의 실시간 방송 송출서비스 제공과 함께 비대면으로 회의 및 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방송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온택트로 소통과 공감의 행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온택트(Ontact):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가리킴.

금번 시스템 구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직자 및 시민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4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 캠코더, 전자칠판 등 방송장비를 구입하고, △실시간 방송시스템 구축 및 백스크린 공사를 마무리하여 2월 22일 (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금번 비대면 방송시스템 구축으로 △공감토크(직원조회) 시 마라도 등 멀리 떨어져서 근무하는 직원과도 실시간으로 자연스럽게 비대면으로 소통하고, △화상면접, △일본·중국 등 자매도시 관계자와의 화상회의도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대면 및 비대면 회의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많은 인원이 모이지 못하는 코로나19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방송시스템이 구축됨으로써 △양질의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비대면 행사·회의 등 장소 제공으로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생각되며, 향후 △시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 토론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등 자생단체 비대면 회의를 지원하여 더욱 많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며 공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