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지역협의체 기관장 협의회 개최
상태바
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지역협의체 기관장 협의회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3.05.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변하는 취업환경, 장애학생 진로를 위한 협업의 장 마련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지난 10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지사장 현정훈)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도내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지역협의체 기관장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복지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중등교육과) 및 제주관광대학교(사회복지과), 도내 복지관·공단 기관장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최근 변화하는 직업환경에서 장애학생의 취업지원을 위한 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협의체 운영방안을 모색했다.

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협의체는 고용노동부, 교육부, 보건복지부 각 부처에서 별개로 제공되는 장애인 취업지원서비스를 하나로 연계하는 사업이다. 장애학생의 생애주기병 맞춤형 취업지원을 제공하고 나이스를 통해 사후관리를 함으로써 졸업이후에 취업지원의 사각지대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정훈(장애인고용공단 제주지사장)은 최근 공단에서도 문화예술․체육 분야로 취업지원을 시작했고 4차산업 분야로의 취업 영역 확대되면서 학교차원에서도 문화예술․체육 및 디지털 소양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요청했다.

한편, 협의회에 참석한 기관장들은 가상현실을 통한 현장실습이나 장애학생에 맞는 다양한 문화,예술,체육,디지털 분야의 직무 개발에 기대를 나타내면서, 관련 유관기관과 협업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향후, 도교육청은 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지역협의체 실무자 협의회를 매월 정례적으로 실시하고 4차혁명 시대에 맞는 장애학생 취업지원 내실화와 안전한 현장실습을 위하여 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협의체의 주요 현안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