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쇼츠 영상 만들면, 나도 국회 유튜버
상태바
30초 쇼츠 영상 만들면, 나도 국회 유튜버
  • 허재성
  • 승인 2023.05.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제 개편 영상 공모전, 5월 16일(화)부터 5월 25일(목)까지 접수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수상작은 대한민국국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광재)는 선거제 개편 필요성을 알리고 선거제 개편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2023 선거제 개편 쇼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 선거제 개편 쇼츠 영상 공모전 포스터 / 제공=국회사무처

이번 쇼츠 영상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거제 개편’과 관련한 본인의 생각을 담은 영상을 30초 내외의 쇼츠 동영상 파일(MP4)로 제작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창의적인 영상을 제출한 국민에 대해서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시상도 이뤄진다. 

수상자를 위한 소정의 상품도 준비되어 있으며,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에 선정된 영상은 대한민국국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기획·진행하는 정지은 문화소통기획관은 “현재 국회는 국민이 수용 가능한 선거제도를 마련함으로써 승자독식 선거제도를 극복하고 지역주의 정당구도를 완화하며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영상이 응모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는 지난 4월 전원위원회를 소집해 국회의원 전원을 대상으로 선거제도 개선(개편)에 관한 토론을 실시하였고,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이번 달 6일·13일 양일간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숙의과정을 통한 공론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